영화 촬영 중 상대 여배우를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남배우 A씨의 피해 여배우 측에서 기자회견을 연다고 밝혀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 한 SNS에는 ‘#STOP 영화계 내 성폭력’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남배우A 성폭력 사건' 항소심 유죄판결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공지해 눈길을 끌었다. 해당 게시물에는 오는 24일 11시에 서울지방변호사회 광화문 조영래홀’이라고 구체적인 일시와 장소까지 표기돼 있다.

이날 자리에는 이번 재판에 피해 여배우가 참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구체적인 참석자는 아직 공식화되지 않고 있지만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선 영화계 성폭행 및 성추행 재발 방지를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서울고법 형사8부는 13일 영화 촬영 도중 상대 여배우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남배우 A씨에게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40시간의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이 계획적, 의도적으로 촬영에 임했다기보다 우발적으로 흥분해서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추행의 고의가 부정되진 않는다"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촬영 후 피해자의 바지 버클이 풀려 있었고, 현장에서 피고인에게 사과를 요구했고, 피고인이 피해자의 사과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인하지 않은 점 등으로 미루어보면 피해자의 진술이 거짓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