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9월 27일부터 온라인으로 학교현장을 지원하기 위한‘e-DASAN지원시스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9월 27일 화성오산을 비롯한 4개 지역의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하여, 12월에는 경기도 내 모든 지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소속 모든 학교의 교직원은 e-DASAN지원시스템을 이용하여 교무 학사 및 행정 분야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학교 자율경영, 업무역량 강화, 업무경감 등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e-DASAN지원시스템의 주요 구성은 ▲통합DB검색, ▲주요업무일정, ▲질의응답, ▲ e-Mentoring 등이며, 기존에 운영하고 있는 e-DASAN감사시스템과 함께 학교에 대한 지원 및 감사 예방 기능을 수행할 계획이다.

통합DB검색은 지침ˑ사례ˑFAQ 등을 포털형식으로 제공하여 학교업무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향상했으며, 현재 모바일로도 지침·사례 검색이 가능하며 향후 모바일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업무일정은 학교주요업무와 관련한 연간일정 등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높인다.

질의응답은 일선학교의 업무 질의에 도교육청의 단일화 시스템을 통해 일괄 답변함으로써 일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e-Mentoring은 멘티의 요청에 따라 여러 명의 멘토가 컨설팅을 하는 등 신규 업무 담당자들에게 업무 적응 및 업무지식 공유 등을 지원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다산 정약용의 실사구시 정신을 바탕으로 한 e-DASAN지원시스템이 학교 현장의 맞춤형 지원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전국 시ˑ도교육청의 확대 운영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