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천동현의원(자유한국당, 안성1)은 9월 13일 국회의사당에서 대한뉴스가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탑리더스 우수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국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인물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천동현 의원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됐다.

천동현 의원은 ‘경기도 석면안전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로 석면을 안전하게 관리하여 석면의 위해성으로부터 도민의 건강 보호에 노력하였고, 「경기도 옥외광고물 등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교통카드충전소, 버스승강장 안내단말기등을 활용하여 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재난관련 홍보를 강화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경기도 기업형임대주택 자문위원회 운영 조례안’은 기업형임대주택의 제도개선에 대하여 전문가의견을 반영토록 하였고, ‘경기도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 운영 조례안’은 도시계획·건축·환경·교통 등의 통합적인 심의를 위한 위원회를 설치토록 하였으며,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 운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상수원이 없는 지역에 수질검사비용을 지원하여 영업자등의 비용을 절감하고 주민생활이 개선되도록 하였다.

천동현 의원은 "그동안 펼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도민들의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도민들과 함께하는 의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