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는 5일 수원 권선동 본사에서 동탄2신도시 입주민 대표, 분야별 전문가,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 경기도 및 화성시 관계자 등을 초청해 ‘시민과 함께하는 동탄호수공원 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의체는 지난 22일 동탄호수공원 현장 방문시 ‘입주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민관정 협의체가 필요’하다는 조광명 도의원의 제안과 남경필 도지사의 ‘협의체를 통한 전문가들의 의견 수렴 및 지역주민과의 소통 확대’ 요청에 따라 설립이 추진됐다.

입주민 대표 6명, 분야별 전문가(토목시공, 수자원, 조경) 3명, 조광명 도의원, 이재영 경기도 공공택지과장, 이상기 화성시 지역개발사업소장, 김진원 경기도시공사 동탄신도시사업단장이 위원으로 위촉됐다.

임기는 내년 호수공원 사업 준공 시까지며 매월 2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민원에 대한 의견 수렴과 처리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날 위원장으로 참석한 조광명 경기도의회 의원은 “지역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동탄호수공원이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동탄의 대표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협의체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잘 경청하겠다”며, “지역주민과 전문가 협의를 통해 명품 동탄호수공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