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일상화되면서, 남녀노소 날씬한 몸을 갖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하는 정공법이기는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제대로 수행하기에는 많은 제약이 따른다.

또한 과도한 식이요법과 운동은 업무 생활이나 학업 활동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방분해주사 등의 효율적인 시술을 찾기도 한다.

셀롤라이트 감소를 위한 지방분해주사는 종류도 많고, 성분도 다양하므로. 의료기관을 잘 알아보고 개인의 상태 및 상황을 전문의와 상담을 한 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혈류장애 등 국소 부종이 있는 경우, 신체 각 부위에 딱딱하게 셀룰라이트가 뭉친 경우는 일반적인 다이어트 효과도 떨어지지만, 지방분해주사의 경우도 효과가 미미할 수 있으므로 이에 적합한 시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인천 구월동에 위치한 웰메이드의원은 이러한 빠지지 않는 지방을 제거하는 치료로 HPL(지방용해술)를 실시하고 있다. HPL(지방용해술)은 여러 가지 약물로 이루어진 지방 용해액을 지방세포가 축적된 피하지방층에 골고루 주입하는 시술 방법이다.

지방 용해액이 체내에 들어가면 물리적인 파괴가 일어나고, 삼투압 현상으로 지방세포가 부풀어 올라 깨지게 되어 지방세포를 분해 시킨다. 용해된 지방은 체내 림프순환을 통해 인체 밖으로 배출된다.

HPL(지방용해술)은 앞서 밝혔듯 혈류 장애 등 국소 부종, 부분 비만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지방세포수 자체를 줄여주는 수술 방법이기 때문에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덜 수 있다.

HPL(지방용해술)은 지방흡입수술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경우, 피부절개를 원치 않는 경우에 좋으며, 회복기간이 짧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경우에도 좋은 방법이다. 팔, 북부, 겨드랑이 등 거의 모든 부분이 가능하다는 점, 가느다란 바늘을 사용해서 통증이 적고, 피부 합병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부위에 따라 좋은 지방분해 방법이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에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웰메이드의원의 김범회원장은 팔뚝, 옆구리, 허벅지, 브라라인, 옆구리의 뒤편인 뒷구리, 복부의 경우는 라인주사, HPL이 좋으며 승모근은 보톡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덧붙여 지방분해주사 등의 주사시술이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시술 부위에 특수 조절된 쿨에너지를 주입하는 쿨세이핑을 추천한다. 쿨쉐이핑은 피부, 신경 근육 등 다른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만을 파괴하여, 림프체계를 통해 배출하는 시술방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