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40명을 공개모집한다.

모집은 7월24일부터 8월6일까지 14일간이며, 인터넷 활용이 가능한 만 18세 이상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된 의정모니터는 직업과 경력 등을 고려해 운영위원회와 12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해 운영하게 되고, 오는 8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여간 활동하게 된다.

현장감 있는 여론수렴과 모니터링을 통한 도민 불편사항 제보는 물론 자치입법의 제ㆍ개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개진할 수 있고, 활동 기간 종료 후에는 우수 의정모니터를 선정해 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한다.

이번에 모집되는 의정모니터는 윤재우 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2)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의회 의정모니터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 지난 6월에 제320회 정례회를 통과함에 따라, 그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8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윤재우 의원은 “유권자의 선택으로 뽑힌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알리고, 도민들이 바라는 정책이나 제도개선 사항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무엇보다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 의정모니터 조례를 발의하게 되었다”며“앞으로도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 많은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