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 여름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주말여행 코스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여름 휴가지로 33.2%가 강원도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에서도 고즈넉한 자연 속에서 계곡트레킹과 바다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강원도 삼척여행 코스가 주목받고 있다.

먼저, 소개할 곳은 강원도 삼척 가곡면에 위치한 덕풍계곡. 응봉산 북서쪽 깊은 곳에 자리한 계곡은 총 12km에 달하며, 상류인 용소골 초입까지 차량 이동이 가능해 초입부터 계곡트레킹을 즐길 수 있다.

이곳에는 모두 세 개의 용소가 있는데 제1용소와 제2용소는 수심이 40여 m에 이르는 깊은 못으로 신비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그 옆으로 펼쳐진 로프구간은 아찔한 매력을 더해 계곡 트레킹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보통 제2용소까지 다녀오는 것을 목표로 즐기지만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중국무협영화 속 한 장면이 떠오르는 매바위를 눈에 담아볼 것을 추천한다.

덕풍계곡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지만, 강원도 오지 지역에 해당해 트레킹코스 대부분이 통신 불가 구간이다. 따라서 단독트레킹은 피하는 것이 좋고, 단체로 방문할 때는 무전기를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더위를 날려버리기에 덕풍계곡 트레킹만으로도 충분하지만, 여유로운 바다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덕풍계곡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장호항에서 스노클링과 투명카누 등을 즐겨 보는 것도 좋겠다.

이밖에 자세한 삼척 여름휴가 코스를 알고 싶다면 7월 23일 일요일 오후 2시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47),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다.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www.mountain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넷 무료 시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