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4)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우수의정대상’에서 왕성한 의정활동과 시흥 지역발전에 공헌을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전국 시·도의원 중 지난 1년 동안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우수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경기도의회에서는 이상희 의원을 비롯하여 12명의 의원이 엄격한 선정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이상희 의원은 ‘경기도 친환경 무상급식 등 학교 급식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학교급식의 질을 개선하고 의무급식으로 차별 없는 교육복지가 실현되도록 기여하였고, ‘경기도 문화원연합회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지역문화를 균형있게 진흥시키는 데 앞장서는 등 활발한 입법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역구인 시흥의 지역발전을 위해 국비확보에 기여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방문하여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등 시흥 지역사회에 공헌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상희 의원은 이날 수상소감을 통해 “우수의정대상 수상은 더 열심히 하라는 도민의 격려로 알고, 앞으로 도민 모두가 차별없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