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시장 공재광)와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은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 부지 내에 신축한 NH농협은행과 삼성전자 후원 실버 바리스타 음료매장 'Cafe 休(휴)' 개점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해 권영화 평택시의회 시의원, 이원묵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장, 홍영돈 (주)삼성전자 DS부문 사회공헌센터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함께 축하했다.

Cafe 休(휴)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삼성전자의 사회공헌활동으로 고령화 시대 어르신들의 경제적 안정을 돕고 삶에 활력을 더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지자체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개점한 카페 休(휴) 건립은 NH농협은행 평택시지부에서 부지를 무상 임대하고, 사업비는 (주)삼성전자 임직원들이 기부한 후원금 6,000만원으로 마련됐으며,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민간기업-지자체-수행기관이 협력하는 대한민국의 선구적 모델을 이루어 추진되었다는 점에서 카페 休(휴)의 건립이 더욱 뜻깊고 의미있다. Cafe 休(휴)는 평택남부노인복지관에서 운영을 맡는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카페 休(휴)의 개점을 계기로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어르신 일자리사업으로 따뜻하고 살기 좋은 평택시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하며, “이번 카페 休(휴)의 운영 성과분석을 거쳐 확대 개설하여 노인이 주체가 된 자발적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노인일자리사업 자립을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