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18일과 20일 고양 킨텍스에서 ‘2017 상반기 고등학교 학생동아리 대표 및 담당교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이 주인이 되어 도전하고 성장하는 동아리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경기 북부지역 고교 동아리 학생 대표 및 담당교사가 참여한다.

워크숍은 학생과 교사가 각각 주제 활동을 실시하고, 이어서 학생과 교사가 함께 모여 활동 내용 및 토의 결과를 공유한다.

학생들은 ‘동아리 없이는 못살아’라는 주제의 동영상을 시청한 후 ,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분임 토의 및 갤러리 워크 활동을 실시하며, 학생 주도의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제 발표 시간도 갖는다.

교사들은 학생 동아리 활동 동영상 시청 및 사례발표를 하고, 지역별, 학교별 학생이 주도하는 동아리활동 활성화 지원 방안에 대한 분임 토의를 실시한다.

각각 활동 후 한 자리에 모여 ‘동아리야, 꿈을 품고 날아라’라는 주제로 학생 워크숍과 교사 워크숍 결과를 공유하고 학생 동아리 활성화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나에게 동아리는 ○○○이다’동영상을 시청하며 마무리한다.

경기도교육청 홍성순 문예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동아리 활동을 기획, 실행, 평가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학생 주도성 프로젝트 활동으로 학생들이 꿈을 향해 힘차게 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