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받은 영혼들의 치유를 예고하는 영화 <포크레인>이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예비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영화 <포크레인>은 5∙18 광주 민주화 운동 당시 시위 진압에 동원됐던 공수부대원 ‘김강일’이 퇴역 후 포크레인 운전사로 살아가던 중, 우연한 사건을 계기로 20여 년 전 묻어두었던 불편한 진실을 좇아가는 진실 추적 드라마.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진실을 향해 나아가는 ‘강일’의 여정을 엿볼 수 있어 영화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키고 있다.

극중 주연으로 열연을 펼친 배우 엄태웅의 담담함 속에서도 강렬함이 뿜어져 나오는 눈빛이 단번에 이목을 사로잡는다. ‘강일’은 20여 년 전 그날을 묻어두고 제 각각으로 살아가고 있는 옛 동기, 상사와 마주하며 “우리를 왜 그 곳에 보냈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지지만 쉽사리 해결하지 못하고 되려 상처 받는 모습을 통해 진한 여운을 남긴다.

영화 <포크레인>은 광주 민주화 운동의 시위 진압군이었던 인물들을 새롭게 조명하며 과거 잘못된 역사에 의해 희생을 강요당했던 이들에게 위로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강일'을 비롯해 그 동안 가해자라는 이름으로 살아왔던 이들이 들려주는 이야기는 무엇일지, 그리고 과연 ‘강일’이 원하는 답을 얻게 될 수 있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강렬한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는 영화 <포크레인>은 7월 말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