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본 순간부터 널 진심으로 연모했다."

28일(수) 방송된 MBC 수목미니시리즈 <군주-가면의 주인(극본 박혜진·정해리, 연출 노도철·박원국)> 29~30회에서는 짐꽃주를 마신 세자(유승호)가 죽음의 기로에 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세자는 가은(김소현)이 대목(허준호)에게 잡혀 있자, 그녀를 구하기 위해 나서려 했다. 이에 우보(박철민)가 “가은의 목숨을 네 목숨과 바꿀 수 없다. 넌 조선 백성 모두의 목숨을 쥔 사람이다”라며 말렸다. 하지만 세자는 “연모하는 여인도 지키지 못하는 자가 어찌 조선의 만백성을 지키겠습니까”라고 밝혔다.

대목은 자신을 찾아온 세자에게 “네가 나를 쓰러뜨려 얻고 싶은 게 무엇이냐?”라고 물었다. 세자는 “편수회를 무너뜨리고 새 시대를 열 것이오”라며 당당히 답했다. 이에 대목은 웃음 지은 후 “목표가 똑같구나. 나와 부강한 조선을 만들어 보지 않겠느냐”라고 제안했다.

세자는 “책임지지 않는 권력은 전쟁보다 무서운 것이오. 그대는 새 시대를 말할 자격이 없는 사람이오!”라며 맞섰다. 그러자 대목이 “너야말로 새 시대를 말할 자격도 없는 놈이야!”라며 선왕의 비밀을 폭로했다.

세자는 대목이 선대왕을 시해하고, 자신의 아버지를 왕으로 만들었단 사실에 경악했다. 대목은 “내 손을 잡거라. 화군이랑 혼례를 하면 왕으로 올려주마. 그리하면 내 꿈과 미래가 바로 너의 것이 될 것이다”라며 회유했다.

화군(윤소희)은 “편수회를 없애려 하지 말고 가지십시오”라며 세자를 설득했다. 이어 그녀는 가은을 찾아가 그녀의 뺨을 때리고는 “너 같은 걸 구하려다 저하께서 목숨을 잃게 생겼어!”라며 분노를 표출했다. 가은은 “그 자는 내 아버지의 원수입니다”라며 반박했다.

청운(신현수)은 세자의 부탁을 받고 가은을 구하러 갔다. 이때 가은이 “제 아버지는 누가 죽였나요?”라고 물었다. 청운은 무릎을 꿇고 “규호 어르신을 참수한 건 접니다”라며 사실을 밝혔다. 이어 도망치던 둘은 태호(김영웅)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대목이 청운의 목을 베려고 하자, 세자가 “편수회에 입단하겠습니다. 원하시는 거 뭐든지 할 테니 제발 사우를 살려주십시오. 가은이를 풀어주십시오!”라며 고개 숙였다. 가은은 자신을 찾아온 이선(엘)에게 세자를 구해달라며 눈물 흘렸다. 이선은 분노하며 이를 악물었다.

결국, 세자는 가은을 구하기 위해 편수회 입단식에서 짐꽃주를 마셨다. 대목은 “짐꽃환 세 개는 그 누구도 살아남지 못한다”라고 말했다. 애초부터 세자를 죽일 생각이었던 것. 피를 토하며 죽어가던 세자는 “처음 본 순간부터 연모했다”라며 가은에게 진심을 고백했다.

이선은 대목과 짜고, 대비(김선경)와 편수회에 맞서는 이들이 짐꽃환에 중독되게 했다. 이어 양수청에 조폐권까지 넘기는 이선. 매창(이채영)은 세자를 찾는 상선(이대로)에게 “이제 저하를 만나실 수 없습니다. 희망은 영영 사라졌습니다”라고 전했다. 방송 말미, 길에 버려져있던 세자의 어깨에 새겨진 문신이 부각돼 보이는 모습에서 29~30회가 마무리됐다.

이날 방송된 <군주-가면의 주인>(이하 <군주>) 29, 30회 분은 시청률 10.1%, 12.3%(닐슨 코리아, 수도권 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시청률 1위 행진을 이어가며 수목드라마 시청율 왕좌를 또다시 증명했다.

동시간대 방송된 SBS '수상한 파트너'는 6.7%와 8.6%를, KBS 2TV '7일의 왕비'는 4.7%의 시청률을 나타냈다. 

한편 지난 26일(월) 유승호와 김소현은 V앱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서로를 이상형으로 지목하며 설렘 넘치는 분위기를 이어갔다.

극중에서는 아버지를 죽게 한 원수라는 오해 속에 마음껏 사랑을 펼치지도 못하는 두 사람이기에 드라마보다 달달한 현실 케미에 시청자들은 더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실제로 고단한 촬영 현장에서도 유승호와 김소현은 미소를 잃지 않으며 최고의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믿고 보는 명연기 뿐만 아니라 절로 '무장해제'를 부르는 두 사람의 해사한 미소가 촬영현장의 비타민이 되고 있다고.

이번에 공개된 스페셜영상에서는 이렇듯 현장을 밝게 만들었던 유승호와 김소현의 현실 다정함을 확인할 수 있다.

드라마 <군주-가면의 주인>은 왕세자가 백성들을 위해 거대한 막후 조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하이브리드 팩션 사극’이다.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