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재학생의 대학생활 적응을 지원하는 ‘토담(토닥토닥 쓰담쓰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담 프로그램'은 대학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정서적 차원의 상담지원은 물론, 학습능력향상과 진로선택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집단 워크숍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처음 도입 후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수요증가 등 큰 호응에 힘입어 올해 확대 시행하게 됐으며,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홍보와 인지도 확산을 위해 교직원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명은 학생들을 ‘토닥토닥, 쓰담쓰담’과 같이 따뜻하게 응원한다는 의미의 '토담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프로그램은 진로 및 비전탐색, 학업집중력 및 학습전략, 자신감향상 및 대인관계 증진, 동기부여 및 비전세우기 총 5가지 주제로 구성되며, 각 주제에 맞는 전문 강사와 교내 취업지원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의 강의 등 전문교육코스를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총 3번에 걸쳐 1차(5월 15일~19일) 및 2차(5월 22일~26일)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차(10월 중)는 복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대학생활에서 맺는 다양한 관계에서 원한만 소통을 통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길 바라는 마음에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고안하기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