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오는 5월 25일(목) 미 항공우주국(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 NASA) 신재원 (항공연구기술개발국장) 박사를 연사로 초청해 ‘이노베이션 코리아 어떻게 이룰 것인가?’라는 주제로 무료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경기도내 기업인, 대학 및 연구소 관계자, 일반 시민 등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융기원 1층(이의동 광교) 컨퍼런스룸에서 16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오는 5월 24일(수)까지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재원 박사는 이날 강연을 통해 21세기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가기 위해 필요한 융합인재와 융합산업에 대한 본질의 파악과 이를 통한 혁신의 길을 모색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지난 28년 동안 미 항공우주국 NASA에서 근무한 신재원 박사는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후 버지니아공과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1989년 나사에 입사한 뒤 2008년 동양인 최초로 NASA 최고위직인 항공연구 부문 총책임자 자리에 오른 인물이다. 나사의 항공부문 기술개발과 관련된 행정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항공부문의 성장과 미국 민간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과학자이다.

융기원 정택동 부원장은 “항공분야에서도 무인항공기·드론· PAV(개인용 비행체)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움직임이 시작됐다. 여기에 최신 ICT 기술과 문화가 융합되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창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4차 산업의 핵심인 융합 기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우는 유익한 강연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융합의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열리며,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하여 융합을 쉽게 풀어주는 강연들로 구성하여 매년 융기원에서 개최하고 있다.

본 강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융기원 교육사업팀에서 5월 24일(수)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관련 문의:031-888-9015)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