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에 위치한 공립단설 꿈누리유치원(원장 임정완)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유아 176명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1일(월) 유치원 각 교실 및 강당에서 학부모 참여수업 『과학 한마당』을 실시했다.

맞벌이 부모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참여수업일로 정해 10가지의 다양한 과학 활동을 운영, 가족들의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이 날 유치원 참여수업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플라스틱 통 안의 공기를 이용한 로켓 발사, 마찰력을 이용한 마법의 양탄자 만들기, 햇빛 아래에서 색이 변하는 신기한 마술 목걸이 만들기, 동글동글 신기한 구슬 아이스크림 만들기, 포켓몬 고의 원리를 활용한 가상현실 알아보기 등 자칫 유아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유아들이 엄마 아빠와 직접 활동하면서 이해하기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었다.

많은 학부모들은 참여수업을 함께 하면서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자녀의 모습을 보며 흐뭇해하였고 유아들도 부모님 앞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즐겁게 활동을 이끌어 나갔다.

학부모참여수업에 참여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많이 컸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친구들과 잘 어울리며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흐뭇하다.”, “직장에 다니느라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없었는데 오늘 참여수업을 계기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이런 기회를 만들어준 유치원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 공립단설 꿈누리유치원은 10학급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해마다 부모들과 함께하는 참여수업을 년1회 이상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