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10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지역에도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 주요지점 누적강수량 현황(25일부터 26일 04시 현재까지, 단위: mm)

- 성삼재(구례) 17.5 무주 15.5 영도(부산) 14.0 조선대(광주) 14.0 거제 13.0 태인(정읍) 10.5 영천 9.0 마라도 7.0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남해안과 제주도는 오전까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전남해안과 경남해안은 아침, 제주도는 오전까지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6일 오전까지)
- 제주도 : 5~10mm
- 전남해안, 경남해안, 북한 : 5mm 미만

내일(27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모레(28일)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현재 일부 강원도와 충북, 경북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차차 건조해지겠다.

< 해상 전망 >

오늘 남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밤부터 내일(27일) 사이에 제주도남쪽해상은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한편, 기상청은 내일부터 당분간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서해안과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 피해가 없도록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