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월 25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열린 '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해 광주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교육협의회에는 중학교 학교장 23명이 참석하여 학교 간 격차 해소, 기초학력 미달 학생 지원, 학교 체육관 건립 확대, 자유학년제 및 교육활동 정상화를 위한 교원 확충, 운동부 운영의 합리적 방안 등 다양한 의견에 대해 이 교육감은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학교정책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하여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이야기를 경청하고 공감하며 현안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교육은 당당한 자아를 만들고, 자기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떳떳하게 자신의 이름을 걸고 무엇인가를 할 수 있는 사람으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이 교육감은 이어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의사소통이나 지식을 얻는 방법 등 많은 것이 급변하고 있다.”면서, “학교 밖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는 시대이므로 학교가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전환점을 제공해야 한다.”면서, “학생 개개인이 자신만의 인생브랜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광주하남만의 차별화된 교육을 펼쳐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