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오후 현재,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늘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서는 오후 한때, 전남은 밤에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낮동안은 남부지방에, 오늘 밤부터 내일(26일) 새벽 사이에는 그 밖의 중부지방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내일(26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오전까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청도와 남부지방은 새벽, 제주도는 오전까지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26일 새벽부터 오전까지)

- 제주도 : 5~20mm
- 강원영서(25일 오후), 충청도, 남부지방(전남은 25일 밤부터), 북한(25일부터) : 5mm 내외

기상청은 오늘과 내일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모레(27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 기온 전망 >

내일(26일) 아침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고, 내일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 건조 현황과 전망 >

강원영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 해상 전망 >

오늘과 내일(26일) 전해상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남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