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작물별 전문지도사들이 직접 마을로 찾아가 재배 기술과 병해충 방제 등 종합 컨설팅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농작물 사랑방 교육’의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 교육은 고품질 햇살드리 농산물의 생산을 돕고 농촌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최소 10명 이상의 시민이 모인 장소면 어디든 찾아가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마을회관이나 주민들이 모일 수 있는 공공장소, 병해충이 발생한 현장 등 모두 가능하다.

교육을 원하는 단체의 대표나 해당지역 이장이 5월부터 9월까지 원하는 일자의 2주일 전까지 신청해야 하며,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일정을 조정해 진행하게 된다.

신청서는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city.go.kr/farm)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기술지원과 녹색교육팀으로 방문하거나 팩스(031-369-1517)로 접수하면 된다.

서정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장은 “농촌의 고령화와 겸업농의 증가로 시기별 현장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 되고 있다”며 “이번 교육 결과를 농업인 교육에 적극 반영해 관내 농작물 재배기술 수준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녹색교육팀(031-369-361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