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 융합보안지원센터에서는 오는 3월 10일(금)부터 5월 7일(일)까지 총 2회에 걸쳐 '2017년 4차 산업분야 정보보안 전문가(융합보안관) 양성과정'을 열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보보안 분야로의 진로를 희망하는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및 취업준비생으로 경기도 거주 또는 경기도 소재 대학교 졸업(예정)자는 우선선발대상자로 선발할 계획이다. 두 번에 걸쳐 총 2기를 모집하고 각 기수별 4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총 3단계로 기본교육, 기술교육, 취업교육이 각각 실시된다. 기본교육은 4차산업기술인 스마트카, 스마트그리드, 드론 등에 대한 산업별 개념과 구조 그리고 구성요소와 원천기술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고, 기술교육으로는 IoT(사물인터넷) 및 모바일에 대한 ▲운영체제 커널 분석 ▲네트워크 프로토콜 분석 및 설계 ▲데이터베이스 보안 ▲SW개발 ▲시스템보안 교육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취업교육의 경우 이력서 컨설팅, P/T커뮤니케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과 직장예절에 대한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교육을 통해 지원자들이 정보보안 전문가로서의 개인역량을 키우고 관련분야의 취업과 창업 등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고, 경기도일자리재단과 연계한 고용상담서비스 지원을 통해 경기도 일자리창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융기원 융합보인지원센터(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 침해대응실습장에서 진행되며, 교육비는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100%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편, 융기원 정택동 부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융합보안전문가의 양성은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융합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 추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본 교육의 신청은 융기원 홈페이지(http://aict.snu.ac.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consecu0726@gmail.com)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융기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사항 031-698-4762~3)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