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진사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 4일(화)부터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야간강좌 「기초 글쓰기」를 운영한다. 글쓰기 강좌는 총 12차시 강좌로 4월부터 시작하여 6월까지 운영된다.

기초 글쓰기는 SNS의 확대, 인터넷의 발달로 글쓰기가 보편이 된 오늘의 시대에 참신한 글쓰기에 갈증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문장의 기본에서부터 한 편의 글을 완성하고 수강생들이 써온 글을 합평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이번 야간강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기도가 지원하고 시가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으로,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들과 시민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저녁에 진행된다.

'기초 글쓰기'를 시작으로 6월부터 8차시로 진행되는 부모교육 「우리아이 마음읽기」와 12차시로 진행되는 「상상력을 깨우는 책읽기 산책하는 글쓰기」강좌를 운영한다. 9월부터 11월까지는 「가을에 만나는 소설」, 10월부터 12월까지 「그림책, 내 마음의 반창고」강좌를 마지막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각 강좌는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apl.go.kr) 및 전화(678-4093), 방문접수로 가능하며 모든 강좌는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및 진사도서관(☎031-678-409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