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인 27일 오전 6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남부와 전남, 제주도에 비가 오는 곳이 있는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다.

* 주요 지점 가시거리 현황(04시 현재, 단위: m)
[시정계]
- (강원도) 철원 110 임계(정선) 200 사내(화천) 200
- (경상도) 군위 30 함안 120 고령 140 경주 140 영천 150 청송 190 의령 230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저녁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비(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비 또는 눈)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특히, 오늘 오후에 일부 내륙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가 필요하다.

* 예상 강수량 (27일 저녁까지)

- 강원도, 경북, 울릉도.독도, 북한 : 5~10mm
- 그 밖의 전국 : 5mm 내외

* 예상 적설(27일 오후부터 저녁까지)
- 강원산지, 경북북동산지, 북한 : 1~3cm

내일(28일)은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중국 상해 부근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고, 남부지방은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전라도와 제주도는 밤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 예상 강수량 (28일 밤)
- 전라도, 제주도 : 5mm 미만

모레(29일)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비(서울.경기북부, 강원중북부 제외)가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 안개 전망 >

오늘 아침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다시 밤부터 내일(28일)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 해상 전망 >

오늘은 서해상과 동해상에, 모레(29일)는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유의가 당부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