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구,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은 2017년도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꿈찾기 멘토스쿨 관련, 올 해부터 초-중-고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 교육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해 초등 고학년을 위한 진로 프로그램을 신규 개설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꿈찾기 멘토스쿨 사업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꿈찾기 멘토스쿨,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 대학탐방,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직업체험 등 오산시 학생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초등 고학년들의 진로탐색 활동을 지원하고자 학부모 진로코치단과 함께하는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출발! 토요진로탐험대’프로그램을 기획, 학년 전환기에 있는 학생들의 진로 고민 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은 2016년 오산시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과정(중급)을 수료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초등 진로설계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 관내 초등학교에서 시범사업을 운영한 결과 교사 및 학생들로부터 매우 높은 호응을 얻어 2017년도 신규 프로그램으로 확대 편성되었으며, 실질적인 현장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로봇공학, 사육사, 과학, 자동차, 웹툰작가, 농업 등 분야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 고일석 센터장은“지난 21일부터 「출발! 토요진로탐험대」3월 참가자 모집 안내가 시작되었으며 시작하자마자 문의전화가 폭주하여 홍보 3시간 만에 접수가 마감되는 등 초등 진로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반응은 매우 뜨거웠다”면서 앞으로도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발달단계에 맞춘 진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통해 오산시 진로체험지원센터로서 큰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