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도서관(관장 김종만)은 평택 서부지역 시민들의 평생학습요구에 부응하고, 종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안중도서관에서 2017년도 상반기 성인 및 어린이 대상 배움터 총 22개 강좌를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어린이 강좌로는 책읽기와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의 독서능력 향상을 돕는 엄마랑 함께 신나는 책놀이 A/B, 그림책 속 미술놀이 A/B, 생각을 키워주는 세계 옛이야기, 토탈공예, 한국사 수업을 비롯하여 북아트를 통해 삼국시대·고려·조선시대의 위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북아트로 만나는 역사인물, 그림책을 읽고 신문을 활용한 다양한 독후활동이 진행되는 신문과 그림책으로 생각키우기 등 9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초급 외국어와 한자를 배울 수 있는 중국어 기초, 일본어 첫걸음, 한문교실 수업이 운영되며, 조선왕조실록 다시 보기, 우리 소설 깊이 읽기, 엄마는 독서지도사, 클래식 감상과 해설을 통해 클래식에 대해 알아보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시수필영화감상문 등의 글쓰기를  배워보는 문예창작 수업이 이루어진다.

안중도서관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초등/중등 학생들을 위한 토요논술 수업도 운영한다. 초등 2-3학년을 위한 인물로 배우는 우리 역사, 초등 4-5학년 대상 주제로 배우는 우리역사, 중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중등 독서논술 수업이다.

뿐만 아니라 성인을 대상으로 야간에 이루어지는 <야간 반딧불이 배움터> 수업으로 책놀이 지도사 3급 자격증 과정 / 캘리그라피 3급 자격증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상반기 배움터 신청은 성인 및 어린이 배움터, 야간 반딧불이 배움터의 경우 2월 14일(화)부터 방문/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중이며, 토요논술의 경우 2월 21일(화)부터 방문 및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안중도서관→공지사항의 강의계획서를 확인하거나, ☏8024-834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