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 핵심 인물 중 한 사람인 차은택씨가 최순실씨와 고영태씨의 관계에 대해 "내연 관계인 것으로 추측했다"고 말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문화계 황태자로 불린 광고감독 차은택 씨는 23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8차 변론에 증인으로 출석해 박근혜 대통령의 대리인단이 "검찰에서 최순실씨와 고영태씨가 내연관계라고 진술했느냐?"고 묻자 "그렇게 추측된다고 했다. 제 개인적으로 그렇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한 것"이라고 답했다.

차 씨는 '왜 그렇게 추측했느냐'는 박 대통령 측의 이어진 질문에 "2014년 고 씨가 만나자고 해 이른 아침 청담동 레지던스의 레스토랑에 갔더니, 최 씨와 고 씨가 딱 붙어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봤다"며 "분위기가 내가 받아들이기엔 정상적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 대리인단은 "최씨가 고씨 집에 갔더니 젊은 여자가 침대에 자고 있다가 '아줌마 누구냐'고 물어봐 최씨가 화를 내며 물건을 가지고 나왔고, 고씨도 최씨가 가져간 1억원을 돌려받도록 해달라고 차씨에게 말한 거냐?"라고 물었고, 차씨는 "예"라고 대답했다.

차씨는 "이 상황이 한쪽이 바람 피우다 걸린 전형적 모습이라고 보고 내연관계라고 생각한 것이냐?"는 질문에도 "그렇게 생각했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 대리인단은 “고영태씨가 본인보다 나이 많은 최순실씨와 돈 때문에 성관계를 한 것이 아니냐”고도 물었다. 이에 차 씨는 "제가 직접 말한 것은 아니다. 고 씨를 만났을 때 눈물을 글썽일 정도로 '죽고 싶다'고 해 이유를 묻자 '몰라도 돼요. 그런 게 있어요'라고 한 적이 있다. 최씨와 고씨가 싸워서 헤어진 후 힘들어 하는 것으로 제가 혼자 그렇게 생각했던 것"이라고 했다.

1976년 생인 고 씨가 돈 때문에 1956년 생인 최 씨를 만난 것으로 생각했고, 실제 금전 문제를 놓고 다투거나 최 씨가 헤어진 고 씨 집에서 고급 시계를 회수해 오는 것을 목격하기도 했다고 언급했다.

차 씨는 또 고 씨와 최 씨가 20살 넘는 나이 차이에도 서로 반말을 하는 사이라고 알려진 것과는 달리 "고 씨는 존대를 했지만 최 씨는 반말을 하는 사이"였다고 말했고, 일각의 주장과는 달리 둘은 동거는 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고 기억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