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월 20일 오후 방촌홀에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이하 주민참여협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주민참여협의회는 다양한 사회구성주체 간의 신뢰와 협조를 근간으로 하는 공동체 행정으로, 교육`학예에 관한 사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교육정책의 기획`집행에 대한 자문`심의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성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및 교육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표 임명, 분과위원장 선출,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참가자들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주민참여협의회는 교육과정, 평생직업교육, 교육환경개선, 교육복지, 행정제도개선 등 총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했으며, 각 분과위원회는 활동경력, 전문분야 뿐 아니라 비영리민간단체, 일반주민 등 20명 이내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위원들이 활동할 예정이다.
 
주민참여협의회 대표로 임명된 신안산대 이수영 교수는 “막중한 책임감으로 거버넌스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자문기구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주민참여협의회 자문결과를 교육감-도지사 협의기구(대표협의회)에서 논의하여 교육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는 민-관이 서로 한발 다가서서 함께 교육정책을 만들어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