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영화가에서 흥행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원작 소설과 만화 등 다양한 작품들이 대거 베스트셀러에 진입하며 출판계에서 훈풍을 이어가고 있다.

동명 원작 소설 ‘너의 이름은’이 지난주에 이어 1위를 지켰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에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특별판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역시 2위 자리를 유지하며 인기를 여실히 보여줬다.

또한 신카이 마코토 감독 인터뷰 등 영화 에피소드를 한 권에 담아낸 ‘너의 이름은 공식 비주얼 가이드’는 예약 판매 중에 6위에 오르며 애니메이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담아낸 ‘만화 너의 이름은1’은 여덟 계단 내려간 13위에 머물렀고 ‘만화 너의 이름은2’는 예약 판매 중에 19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또 다른 미디어셀러도 인기몰이 중이다. tvN 인기절정 드라마 ‘도깨비’의 명장면과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는 예약 판매 중에 새롭게 4위에 올랐고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1’ 역시 예약 판매 중에 8위를 차지했다. 한편 드라마 속에서 노출된 후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며 5위에 머물렀다.

MBC ‘무한도전’,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한국사 열풍을 이끌고 있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3위에 머물렀고,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1’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12위에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여섯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를 바탕으로 한 겜툰 ‘스페셜솔져 코믹스1’은 예약 판매 중에 새롭게 7위에 자리했고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가 30년 영어 독학을 하며 정리한 영어 공부 필살기를 담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출간과 동시에 9위에 오르며 새롭게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과학적 그리고 실전적 접근으로 공부의 본질과 실질적인 공부법을 제시하는 ‘완벽한 공부법’은 네 계단 내려가 10위를 기록했으며 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와 이에 대한 견해를 기술한 문재인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출간과 동시에 11위에 진입했다.

한편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과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 두 권 모두 일곱 계단씩 내려가며 각각 14위, 15위에 머물렀다. 20세기 한국 현대사를 겪어낸 아버지와 그 아들의 삶은 다룬 김훈의 신작 장편소설 ‘공터에서’는 예약 판매 중에 16위에 자리했다.

한국 작가 최초로 맨부커상 수상의 영광을 안은 한강의 ‘채식주의자’는 18위에 오르며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2017년 트렌드를 키워드로 풀어보는 서울대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트렌드 코리아 2017’은 20위로 순위권에 다시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관능의 문’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르며 1위를 차지했다. 영화 ‘테일 오브 데일즈’의 원작이자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불리는 ‘펜타메로네’는 새롭게 2위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비낭만적 일상의 연애’, ‘낯선 결혼’, ‘계약 연애’는 각각 3, 5, 6위를 기록했다.

인간의 역사를 여러 학문의 경계를 넘나들며 생생하게 조명한 ‘사피엔스’는 4위에 미니멀리즘 인테리어를 정리한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는 7위에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렇게 시작되었다’는 여섯 계단 내려간 8위에 머물렀고 국내 최고 수면 전문가가 밝혀낸 숙면 습관을 소개하는 ‘수면 밸런스’는 9위에 진입했다. 한편 노회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내려가 10위에 머물렀다.

종합베스트셀러

1. 너의 이름은
2. 너의 이름은.
3.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4. [예약판매] 도깨비 포토에세이
5.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6. [예약판매] 너의 이름은 공식 비주얼 가이드
7. [예약판매] 스페셜솔져 코믹스 1
8. [예약판매] 도깨비 1
9.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10. 완벽한 공부법
11. 대한민국이 묻는다
12.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13. 만화 너의 이름은 1
14. 자존감 수업
15. 그릿 GRIT
16. [예약판매] 공터에서
17.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18. 채식주의자
19. [예약판매] 만화 너의 이름은 2
20. 트렌드 코리아 2017

문학

1. 너의 이름은
2. 너의 이름은.
3. [예약판매] 도깨비 포토에세이
4.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5. [예약판매] 도깨비 1
6. [예약판매] 공터에서
7. 채식주의자 한강
8.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9. 브루클린의 소녀
10.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
1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12.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3. 그럴 때 있으시죠?
14.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
15. 숨결이 바람 될 때
16.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다이어리 북
17. 소년이 온다
18.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
19. 당신의 완벽한 1년
20.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EBook

1. 관능의 문
2. 펜타메로네
3. 비낭만적 일상의 연애
4. 사피엔스
5. 낯선 결혼
6. 계약 연애
7. 미니멀라이프 아이디어 55
8. 그렇게 시작되었다
9. 수면 밸런스
10.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

비즈니스와 경제 베스트셀러: http://goo.gl/YwUK8
자기관리 베스트셀러: http://goo.gl/oG8agW
인문 베스트셀러: http://goo.gl/epxmf

출처: YES24

웹사이트: http://www.yes24.com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