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19일 화성종합경기타운 내 회의실에서 '제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및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시·군 및 경기단체 대표자회의'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제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관련 개최 기본계획 및 종목별 참가요강, 개최지 추진상황 보고 및 향후 추진일정, 대회 시스템 선수등록 및 참가신청 방법 등의 설명과 특히 이번 대회부터 종합순위 선정방식을 메달제에서 전국체전과 같은 방식인 점수제로 변경한 부분에 대한 공지 했다.
 
오후에는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관련 추진일정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고, 2017년도 개최 가능한 종목에 대한 토의를 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정보 공유, 전반적인 설명과 협의를 위해 마련된 이번 회의에는 장호철 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과 직원 8명, 31개 시·군 담당자 55명, 가맹경기단체 14명, 개최지 관계자 3명, 등 총 80명이 참석했다.
 
도장애인체육회 장호철 사무처장은“이번 사전준비 회의를 통해서 가맹경기단체 및 시·군지부의 의견조율이 활발히 이루어져 성공적인 장애인체육대회 개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장애인체육대회·장애인생활체육대회를 통해 도내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  참여기회 확대, 경기력 향상이 되는 체육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7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는 5월 11일~13일(3일), 2017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는 9월 29일(1일) 화성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