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이 귀국후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연일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유엔사무총장 임기를 마치고 지난 12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은 인천국제공항에서 귀국해 30여 분가량 기자회견을 마친뒤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공항에서 서울역으로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 승강장으로 걸음을 옮겼다.

반 전 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의 양극화와 이념·지역`세대간 갈등을 끝내고 국민 대통합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며 "분열된 나라를 하나로 묶어 다시 세계 일류 국가로 만들기 위해 이 한 몸을 불사를 각오가 돼 있다"고 밝혔다.

반 전 총장은 공항철도로 이동하기전 지하 1층 매표기에서 직접 티켓을 산 뒤 인근에 있는 편의점에 들어가 생수 1병을 집어들었다.

이 과정에서 프랑스가 수원지인 생수를 골랐다가 당황한 보좌진의 황급한 제안으로 국산 생수로 교체하는 해프닝을 벌였다. 

반 총장은 13일에는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이승만, 박정희, 김영삼, 김대중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참배 후에는 사당3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주민신고를 마쳤다.

반기문 전 총장은 14일 충북 음성에 있는 사회복지시설 꽃동네를 방문해 요양 중인 한 할머니에게 죽을 떠 먹이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 과정에서 반 전 총장은 침대에 누워있는 노인에게 그 상태로 죽을 떠먹이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네티즌들은 "누워 있는 환자에 대한 기본 수칙도 지키지 않은 것"이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반 전 총장이 누워있는 노인에게 죽을 떠먹이는 사진이 올라오며 많은 네티즌들이 반 전 총장을 질책하고 있다. 노인이 누워있는 채로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응급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이다.

자신이 간호사라고 밝힌 한 누리꾼은 반 전 총장의 사진과 함께 "절대 저런식으로 누워서 그것도 머리가 바로된 자세로 먹이면 안된다"고 지적했다.

일부 네티즌들은 "잠재적인 살인행위", "어떻게 누워있는 노인에게 음식을 먹일 수가 있는가'라 지적했다.

또 "카메라 앞에서 사진만 찍으면 다인가. 하려면 제대로 해야 할 것 아닌가"라며 "턱받이는 왜 본인이 했나"라며 격분했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