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국정농단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검팀이 14일 조윤선(50)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교체 전 하드디스크를 확보해 복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검은 조 장관이 증거인멸 차원에서 하드디스크를 교체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복구작업을 진행중이다.

특검팀은 이 하드디스크의 자료를 복구한 뒤 '문화계 블랙리스트' 관련 수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조 장관은 지난 2014년부터 1년 동안 청와대 정무수석으로 재직하면서 김기춘 전 비서실장 등의 지시로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작성하고 관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조 장관은 지난해 11월 초 문체부 직원에게 서울 서계동 집무실에 있던 자신의 컴퓨터를 교체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조 장관의 지시로 연한이 지나지 않은 컴퓨터를 문체부 직원들이 교체했으며, 이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는 블랙리스트가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은 조만간 조 장관을 불러 블랙리스트 관련 의혹을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김기춘(78) 전 청와대 비서실장은 지난달 7일에 열린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에 증인으로 출석해 "최순실을 들어본 적도 없고, 알지도 못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07년 7월 19일 박근혜 당시 한나라당 대선 예비후보 검증 청문회 영상을 공개하자 김 전 실장은 "저도 나이가 들어서"라며 "최순실이라는 이름은 못 들었다고 볼 수 없다. 하지만 최순실은 알지 못한다"고 말을 바꿨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