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는 지난4일 직장인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원곡면 소재 ㈜태크윙 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홍보관을 통해 건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을 벌였다.

건강한 직장 만들기 캠페인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건강관리에 소홀하게 되어 보건소에서는 산업장을 방문하여 건강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건강홍보관에서는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측정, 가상음주체험, 금연상담, 스트레스 검사 등 다양한 체험 및 홍보를 실시하였으며 200여명의 직원들이 건강에 높은 관심을 보여 건강홍보관을 방문하는 등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은 “산업장으로 찾아와서 건강홍보관을 운영해주니 심뇌혈관질환 예방, 스트레스관리, 금연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얻게 되었다” 며 참여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테크윙 관계자는  “직장에서도 건강생활실천을 습관화 할 수 있도록 산업장 건강환경 조성이 필요하며, 이를 위하여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관심과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사업장과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이동 금연클리닉, 건강체중 프로그램,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상담 및 보건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산업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