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이 2016년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맞춤형 여성가족정책 방향을 토론하기 위해 ‘2016년 연구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일 오후 1시 30분 연구원 내 223호 교육장에서 열리는 성과보고회에는 최지용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소관 상임위원회 소속 도의원, 경기도와 시·군 관련부서, 유관부서 관계자들과 도내 언론인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성과보고회는 총 3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2시부터 진행되는 세션1에서는 ▲경기도 아동복지시설 입소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원 연구 ▲경기도 가출청소년의 지지체계 실태와 지원방안 연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례 연구 ▲경기도 보육재정 효율화 방안 연구 ▲경기도 영유아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등 가족·아동청소년·보육 분야의 연구결과가 발표된다.

이어지는 토론은 정태옥 도 여성가족국 아동청소년과장과 전경숙 평택대 아동청소년복지학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세션2에서는 ▲경기도민 성평등 의식 및 정책 수요조사 ▲젠더거버넌스 활성화를 위한 사례연구 ▲시군 여성고용정책 추진체계 변화와 대응방안 ▲경기도 여성폭력의 공간적 분포에 관한 연구 ▲경기도민의 다문화 수용성 및 이주민에 대한 인식 등 여성·일자리·인권·다문화 분야의 연구들이 발표되며 이연희 도 여성가족국 여성정책과장과 이선이 아주대 사회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아 토론을 진행한다.

마지막 세션3에서는 전체 연구분야를 포괄한 올해 연구사업 방향 및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연구성과보고회는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연구원 연구사업본부(031-220-392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