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지난 25일 시청2층 회의실에서 기업투자 입지 여건 및 일상생활 속에서 주민불편을 초래하는 규제 등 종합적 규제개선 과제를 심의하기 위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했다.

안성시 규제개혁위원회는 각계각층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면서 많은 시민의 불만요인으로 대두되고 있는 분야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코자 행정, 토목, 건축, 식품분야, 기업인 대표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위촉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신규로 위촉된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안성시 건축조례 개정안 및 전국규제지도 지표 관련 조례에 대해 심의 의견을 심도 있게 논의하였으며, 건축조례 개정안 원안 의결하였고 전국규제지도 지표 관련 안성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와 안성시 도시계획조례는 개정 권고했다.

앞으로 시는 자치법규 일제정비와 공무원의 의식전환 등 피부에 와 닿는 규제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규제개혁 전반에 관한 구체적인 계획을 통해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안성시 규제개혁위원장 장영근 부시장은 “주민생활 전반에 걸친 손톱 밑 가시와 같이 지역투자 여건을 방해하는 덩어리 규제에 대하여 적극 발굴 개선하여 소외된 계층의 고충을 해결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굿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